본문 바로가기

사진과 영상

네이버 마이박스에 사진 동영상 무료보관

구글 포토가 유료로 전환된 후 사진, 동영상을 네이버 마이박스에 저장하면 30GB까지 무료로 보관할 수 있다.

 

구글 포토처럼 다양한 기능이 없어 아쉽지만, 상당한 양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보관할 수 있어 유용하다.

 

설치는 안드로이드 폰은 플레이스토어에서 네이버 마이박스라고 쳐서 나오는 앱을 설치한다. ‘네이버 클라우드라고 쳐도 마이박스가 나온다.

 

설치

허용을 해주고, 약관 동의를 한다. 처음 나오는 화면에서 [자동 올리기 사용하기]를 누르지 말고 [건너뛰기]를 누르면 좋다.

 

건너뛰기

 

무료가 30GB까지 이므로 자동으로 올리기보다는 선택해서 올리는 것이 유리하다.

 

사진이나 동영상을 마이박스에 올리려면 [사진]을 누른다. +를 누른다.

 

사진올리기

 

그러면 올리기가 나오고 갤러리가 보인다. 갤러리를 누르고 들어간다.

 

사진이 나온다. 여기서 올리는 사진과 동영상을 체크한 후 [올리기]를 누르면 마이박스로 올라간다.

 

올리기

 

마이박스에 올린 후 폰에서는 삭제를 해도 상관없다. 사진을 폰 갤러리로 다시 다운 받으려면 마이박스에서 사진을 체크하여 [내 휴대폰 이미지 저장]을 누르면 된다.

 

폰다운

 

또는 사진이나 동영상 하나를 클릭 후 나타나는 다운 표시를 눌러도 된다. 다른 사람과 공유하려면 사진을 클릭해 나오는 공유 표시를 눌러 카톡이나 다른 거로 보낸다.

 

마이박스에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검색하려면 상단에 나오는 돋보기 표시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나온다.

 

날짜별로, 촬영한 카메라별로, 테마로 할 수 있다. 테마는 여러명, 아기, 자연, 음식 등 여러 종류가 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