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PT 와 오피스

사진에 그라데이션을 이용해서 멋진 PPT

사진에 그라데이션을 활용한 멋진 PPT를  만들어 보자. 우선 두장의 PPT를 비교해 본다. 먼저 일반적으로 하는 PPT이다. 사진을 넣고 밑에 설명을 붙인다. 

 

보통피피티

 

그라데이션을 넣고 글자를 돋보이게 한 PPT이다. 무언가 세련되고 다가오는 느낌이다. 차이가 있다.

 

세련된피피티

 

하는 방법은 프레젠테이션에서 [삽입]을 클릭하고 [그림]을 눌러 내 PC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을 삽입한다. 사진을 대개 3:4로 찍기 때문에 16:9의 비율에 맞지 않다.

 

16:9PPT를 만들어야 노트북으로 보나 빔프로젝트로 프레젠테이션을 해도 꽉 차고 자연스럽다.

 

그림 삽입 후 상단에 나타나는 [그림 도구 서식]을 누른다. 우측에 [자르기]가 보인다.

 

자르기

 

[자르기]를 클릭한다. [가로 세로 비율(A)]를 누른다. 16:9를 누른다. 그리고 맞추어 자른다. 자른 사진을 확대해서 사진으로 다 채운다.

 

16대9

위에 [삽입] [텍스트 상자]를 눌러 사진 위에다 글자를 써넣는다. 글자색은 흰색으로 하는게 좋다. 글자 크기는 글자 수에 따라 다르지만 40 정도 크기가 무난하다.

 

글자체는 굵은 글자체가 좋다. ‘배달의 민족 주아체를 다운받아 사용하면 PPT에 잘 어울린다. 배달의 민족 주아체는 네이버에서 배달의 민족 사이트로 들어가면 폰트가 있다. 다운받으면 내 PC에 저장된다. 

 

밑에 [삽입] [도형]을 눌러 사각형을 선택한다. 그림 밑에 사각형을 적당히 채운다. 사각형 위에서 마우스 우측을 클릭해서 [도형 서식 (O)]를 누른다.

 

스포이드

 

우측에 나타나는 도형 서식에서 []을 눌러 [선 없음]을 선택한다. 외곽선을 없애는 것이다.

 

 

[채우기]에서 [그라데이션 채우기]를 선택한다. [그라데이션 중지점]에서 맨 좌측부터 클릭하고 색상을 누르면 (페인트 통 모양 그림) [테마 색]이 나오는데 맨 밑의 [스포이트]를 누른다.

 

 

그리고 사진 속의 어떤 색에다 대고 흡입한다. 여기서는 두 번째 아이의 밤색 옷을 택했다. 이렇게 하면 색상이 아주 자연스럽게 어울린다. [투명도]100% 가까이 해 준다. 그래야 윗 부문이 자연스럽게 사진과 맞추어진다.

 

그 다음 중지점도 마찬가지로 스포이트로 같은 색상을 선택하고 투명도를 50% 정도로 한다. 나머지 중지점도 똑같이 색상을 선택하고 우측으로 갈수록 투명도를 낮춘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색상이 맞추어진다.

 

위에 써 놓은 텍스트를 그 위로 가져오고 마우스 우측을 클릭해서 [맨 앞으로 가져오기]를 클릭해서 맨 앞으로 나오게 하면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만들어진다.

 

이런 방법을 이용해서 PPT를 멋지게 만들 수 있다.